유비벨록스, NFC USIM VISA카드 상용 인증 획득
모바일 솔루션 및 서비스, 스마트카드 전문 업체인 유비벨록스(사장 양병선, www.ubivelox.com)는 NFC USIM에 VISA의 상용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USIM은 3G이상 핸드폰에 의무 탑재되는 스마트카드로 국내에서는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USIM을 통해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유비벨록스는 국내 이동통신사를 대상으로 NFC USIM을 공급하고 있으며, 금융시장에 USIM을 활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당사는 USIM을 활용한 모바일결제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모바일결제는 스마트카드가 모바일화 되는 과정으로 당사가 보유한 모바일 기술과 스마트카드 기술이 융합되는 영역이기도 하다"며 "당사는 이미 2010년 모바일결제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상용화 시켰으며, 이번 VISA카드 상용 인증 또한 모바일 신용카드를 발급받기 위한 필수적 보안 인증으로 향후 모바일결제 사업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현재 모바일결제 시장은 NFC 기반의 서비스로 확대되고 있으며, 명동존, 메가박스존, 신세계백화점존 등 NFC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존’들이 생겨나고 있다. 또한, 스마트존 내에서 사용 가능한 서비스들이 App형태로 시장에 공급되고 있다.
한편,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 환경의 스마트 컨트롤, 카 인포테인먼트, 차량용App store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 및 솔루션, 콘텐츠 공급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카드 분야 원천 보유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및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카드 칩을 공급하고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스마트카드 통합 솔루션을 금융기관에 개발 공급한 바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