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갤럭시S3, 최대 통신시장 중국·미국 출시…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2012.06.07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삼성 갤럭시S3, 최대 통신시장 중국·미국 출시…글로벌 시장 본격 공략

 

삼성 갤럭시S3가 글로벌 최대 통신시장인 중국과 미국에 출사표를 던지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삼성전자는 6일 IM담당 신종균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 북경에서 '갤럭시S3 중국 월드투어'를 열고, 차이나모바일, 차이나텔레콤, 차이나유니콤 등 중국 3대 통신사업자 별로 특화된 '갤럭시S3'를 9일부터 동시 출시한다고 밝혔다.

 


▲ 삼성전자 신종균 사장이 '갤럭시S3 중국 월드투어'를 통해 제품 출시 발표를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사용자환경, 기술,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인간 중심 철학을 반영한 '갤럭시S3'의 특장점을 유지하면서도 각 사업자별로 특화된 3G 서비스를 제공하는 '갤럭시S3'를 공급한다.

 

현재 차이나모바일은 TD-SCDMA, 차이나텔레콤은 CDMA, 차이나유니콤은 WCDMA 방식으로 3G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갤럭시S3 중국 월드투어'에서 참석자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신종균 사장은 "인간과 자연에 대한 깊은 통찰을 담은 '갤럭시S3'를 보다 많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중국 사업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며 "이번 갤럭시S3 출시를 통해 세계 최대 휴대폰 시장인 중국에서 중국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감성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삼성전자는 중국 출시 발표에 앞서 지난 5일 미국 현지에서 AT&T, 버라이즌(Verizon Wireless), 스프린트(Sprint), 티모바일(T-Mobile), US셀룰러(U.S. Cellular) 등 미국 5대 통신사업자를 통해 6월 중 순차적으로 '갤럭시S3'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 갤럭시S3 페블블루

 

'갤럭시S3'가 중국과 미국의 주요 이동통신 사업자들로부터 모두 선택을 받은 것에 대하여 삼성전자는 4.8형 슈퍼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최첨단 기능을 탑재한 강력한 성능,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유려한 디자인과 함께 특히, 얼굴, 눈, 음성, 모션 등 인간의 신체적 특징을 인식해 동작하는 사용자 환경의 '인간 중심의 스마트폰' 등에 기인한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하고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5월 29일 유럽과 중동아프리카에서 '갤럭시S3' 출시를 시작했으며, 지금까지 서남아, 동남아, 중동, 중국에서 각각 월드투어 행사를 열고 '갤럭시S3'의 출시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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