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C미디어, 디지털 광고 통합 플랫폼 '필 애널라이저' 출시

2012.05.03 IT정책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디스플레이 광고와 검색광고 한 번에
DMC미디어, '디지털 광고 통합 플랫폼' 출시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 ㈜DMC미디어(www.dmcmedia.co.kr)는 온라인 광고 마케팅을 입체적으로 분석하고 집행할 수 있는 디지털 광고 통합 플랫폼 '필 애널라이저 (FEEL Analyzer)'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필 애널라이저'는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에 대한 인터넷 및 모바일의 로그분석을 통해서 광고 캠페인 시작 전부터 운영, 종료 후까지 전 과정에 대한 분석이 가능한 통합 솔루션으로 광고주 페이지와 실 광고 집행 데이터, 다양한 유입분석을 통해 최적의 마케팅 해법을 제시한다고 DMC미디어측은 설명했다. 기존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디스플레이광고와 검색광고에 대한 광고 관리와 각종 통계를 개별적으로 분석하는 것이 대부분이었으나 '필 애널라이저' 하나로 다양한 온라인 광고를 통한 웹사이트의 방문자의 이용행태, 유입경로, 전환, 매출 분석 등 온라인 상의 모든 활동이 세밀하게 측정이 가능하다고.

 

 

'필 애널라이저'는 각 기능에 대한 크로스 분석을 통해서 새로운 마케팅 인사이트 및 전략적 미디어 플랜을 제시한다. 어떠한 사이트와 온라인 광고, 검색어를 통해 고객들의 유입이 이루어져 어떠한 이용 행태를 보였는지에 대한 분석을 하고, 이를 통해 기업들이 인터넷 광고를 집행 할 때 매체 선정이나 타깃 설정, 집행 시점 및 기간 선택에 유용한 지표로 활용될 수 있다. '방문자 유입 및 캠페인 분석'을 통해서는 기존의 매체 전략과 고객 분석을 활용한 새로운 매체 전략 제시가 가능하며, '유입 및 이동경로, 전환분석'을 통해 고객의 유입경로 및 이용패턴 파악으로 고객 중심 마케팅 구현, '매출분석 및 행태분석'을 통해 ROI 극대화 방안 및 캠페인 이후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이 가능하다.

 

특히 다양한 제품이 있을 경우 제품별, 배너광고별, 미디어별, 카테고리별 매출분석이 가능하여 제품의 구매율에 따른 상품 선호도 파악 및 유입 경로에 따른 구매 전환율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고, 향후에는 단순 CPC, CPM 금액 산출뿐만이 아닌 최종단계까지의 도달에 대한 ROI를 캠페인 집행 금액을 기준으로 산출 할 수 있어 매출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고 DMC미디어는 설명했다.

 

DMC미디어 관계자는 "현재 다양한 온라인 광고 마케팅 솔루션이 등장하고 있는 가운데 검색과 디스플레이 광고의 크로스 분석에 대한 시장 내 니즈가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필 애널라이저는 다양한 유입분석으로 새로운 마케팅 해법을 제시할 것"이라며, "필 애널라이저'는 고객 성향 및 이용 행태 분석을 통해 고객 중심 마케팅을 구현하고, 유입 및 캠페인 효과 분석을 통해 효율적인 미디어 전략을 수립하며, 미디어별 구매 전환 패턴 분석을 통해 효과적인 매출 증대 방안을 마련하는 등 통합 마케팅 분석 솔루션으로써 그 동안 과학적으로 분석해 내지 못했던 부분까지도 분석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된다"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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