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리콤 초이스 파트너 프로그램,
3년 연속 CRN 선정 '5-스타 파트너 등급' 획득
표준 기반의 통합 커뮤니케이션(UC) 분야 전문 기업인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 www.polycom.co.kr)는 오늘, 전세계 리셀러 전문 미디어인 CRN으로부터 '폴리콤 초이스 파트너 프로그램(Choice Partner Program)'이 3년 연속 5-스타 파트너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 CRN의 5-스타 파트너 로고
5-스타 파트너 프로그램(5-Star Partner Program)은 우수한 채널 정책을 통해 각국의 파트너들에게 각종 IT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루션 기업을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진다. 전세계적으로 7,000여 곳이 넘는 제휴 및 채널 파트너를 보유하고 있는 폴리콤은 매출 10억 달러 이상의 엔터프라이즈 부문에서 5-스타 등급을 획득했다.
또한 폴리콤 초이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2012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에 특집 기사로 등재된다.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는 CRN의 모기업인 IT채널 연구기관 UBM 채널(UBM Channel)에서 연 1회 발행하는 간행물로, 각 공급업체의 프로그램에 대한 투자, 파트너 수익성, 파트너 교육, 교육과 지원, 마케팅 프로그램 및 자원, 영업 지원 및 커뮤니케이션을 평가해 등재 기업을 최종 선발하게 된다.
CRN의 켈리 다모르(Kelley Damore) 부사장 겸 편집국장은 "성공적인 협력 관계라는 것이 기술만이 아니라, 파트너들에게 보다 다양한 영업 툴과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임을 이해하는 기업만이 5-스타 등급을 획득할 수 있다. 폴리콤을 비롯한 각 부문에 선정된 기업들은 전통적인 지원 방식을 넘어 상호간의 이익을 추구하는 협력자적 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았다"고 말했다.
한편 폴리콤은 4월 1일부터 3일까지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연간으로 진행하는 파트너 컨퍼런스인 '팀 폴리콤(TEAM Polycom)'을 개최한다.
폴리콤의 론 마이어스(Ron Myers) 글로벌 채널 부사장은 "폴리콤은 업계에서 가장 포괄적이고 생산적이며 혁신적인 파트너 협력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3년 연속 5-스타 등급을 획득한 것은 이러한 자사의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파트너 프로그램 가이드에 실리게 되어 큰 영광으로 생각하며, 파트너와의 협력을 통해 내년에도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며 선정 소감을 밝혔다.
폴리콤의 '초이스 파트너 프로그램'은 채널 파트너들이 자사의 전략적 제휴 파트너 및 개발자들과 협력하여, 보다 많은 신규 고객 및 기존 고객들에게 폴리콤 리얼프레즌스(Polycom? RealPresence?) 영상 솔루션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채널 정책이다. 지속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폴리콤만의 혁신적인 기술 개발에 투자하는 파트너들에게 적절한 보상을 제공하며, 특히 개방형 표준을 기반으로 설치형(On-premise)과 원격 서비스 제공 방식, 모바일 기기 사용 등의 서비스 제공 환경에 관계 없이 CEO/CIO, IT 관리자, 개별 사용자들의 요구에 맞출 수 있도록 전체적인 패키지를 제공하는 파트너들에게는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파트너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고급 기술을 개발하고 부가 가치 요소를 활용함으로써 고객들의 요구를 보다 정확히 파악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높은 고객 충성도를 확보할 수 있다고 폴리콤측은 설명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