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마트TV 광고 통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삼성전자, 스마트TV 광고 통해 콘텐츠 생태계 활성화 나선다

 

삼성전자가 글로벌 광고 플랫폼 '삼성 애드허브(Samsung AdHub)'를 통한 스마트TV 광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삼성전자는 지난 9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기기에서 시작한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까지 확대했다. '삼성 애드허브'는 모바일 기기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이 애플리케이션에 손쉽게 광고를 탑재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광고 플랫폼이다.

 

 

삼성 스마트TV의 메인화면인 '스마트 허브(Smart Hub)'에 배너 형태의 광고를 선택하면 동영상 광고나 광고주의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이 실행되는 등 다양한 형태로 운영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스마트 TV 사용자는 관심 있는 광고상품에 대해 여러 형태로 손쉽게 부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광고주들은 스마트 TV를 이용한 다양한 형태의 광고를 진행 할 수 있다.

 

스마트TV의 광고는 고화질, 3D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차별화된 광고가 가능하므로 다른 광고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광고 형태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스마트TV 광고를 한국과 미국에서 우선 시작해 점차 글로벌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올 해 상반기부터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안에도 광고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은 자신이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에 광고를 게재해 수익을 얻을 수 있어 향후 사용자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우수한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들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측은 '삼성 애드허브'를 스마트TV로 확대해 광고주들에게는 차별화된 광고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로운 기회가 되고, 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는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신규 비즈니스 모델이 되어 스마트TV 사용자들이 부담없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삼성 애드허브 홈페이지

 

삼성전자 미디어솔루션센터 박동욱 상무는 "삼성전자는 '삼성 애드허브'를 통해 광고주, 스마트TV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소비자 모두가 윈-윈하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 말하고, "세계 1위인 삼성전자 스마트TV에서의 광고 효과가 커 많은 광고주들에게 매력적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 애드허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인터넷 홈페이지(www.samsungadhub.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6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4,175 Review 3,566
2006-2026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