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P67 시리즈 명성 이어간다…'ASUS P8P67 EVO' 출시
ASUS의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LGA1155소켓을 탑재한 P8P67 메인보드 시리즈 신제품인 ASUS P8P67 EVO를 출시했다.
ASUS P8P67 EVO는 내년 상반기 출시예정인 인텔의 차세대 22nm CPU(아이비브릿지)와의 완벽한 호환성 테스트 및 바이오스 지원준비를 마친 제품이다. 에스티컴퓨터측은 ASUS P8P67 EVO 모델이 현재는 물론 차세대 환경에서도 최적의 시스템 안전성과 효율성을 이끌어내는 ASUS P8P67 시리즈의 명성은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ASUS P8P67 EVO는 블루투스, 기가비트 듀얼랜, 2개의 eSATA 6G, USB 3.0 전면 브라켓 등이 포함된 고급형 메인보드로 아수스만의 독자적인 통합형 디지털 전원부 설계인 DIGI+ VRM 전원부 설계가 탑재되었다.
ASUS P8P67 EVO 메인보드에 탑재된 12+2페이즈 디지털 전원부는 단순한 디지털 방식이 아닌 DIGI+ VRM이라는 하드웨어 제어방식을 통해서 보다 정밀한 제어를 실현해 기존의 아날로그 동급 전원부에 비하여 강력한 효율을 보여준다. 실시간으로 시스템 전체를 체크해 하드웨어 방식으로 통합하여 관리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에너지 절감, 오버클러킹 등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nVIDIA SLI와 ATI CrossFire 멀티GPU 기술을 모두 지원하며 인텔 기가비트 듀얼랜, 4개의 SATA 6G 포트(eSATA 2개), USB 3.0, BT GO 블루투스 등 풍부한 확장성을 제공한다. 또 DTS를 지원하는 8채널 오디오를 탑재하고 있어 더욱 더 뛰어난 음질로 영화 및 멀티미디어 감상이 가능하다.
ASUS P8P67 EVO는 블루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되어 있다. 단순한 블루투스 모듈의 탑재가 아닌 사용자가 손쉽게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제어 프로그램까지 통합되어 지원된다.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형 블루투스 솔루션인 BT GO!를 통하여 스마트폰 등 각종 최신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의 통합을 쉽게 가능하도록 해준다. 더불어 USB 3.0 전면 브라켓도 기본으로 포함하고 있어, 간편하게 USB 3.0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UEFI 바이오스를 채용하여 각종 시스템 정보에 대해서 마우스를 통해 초보자도 쉽게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으며, 2.2 TB이상의 고용량 하드디스크 인식도 문제없다. 또한 보다 정밀한 설정을 원하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어드밴스드 모드 (Advanced Mode)도 지원해 초보자와 고급사용자 모두 만족시키는 형태의 바이오스 형태를 가지고 있다.
자세한 제품 사양은 위와 같으며, 기타 제품 관련 문의는 에스티컴퓨터 홈페이지(www.stcom.co.kr) 내 고객센터와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면 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