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이크로소프트, LG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 위한
'오피스 365' 시범서비스 지원
한국마이크로소프트(사장 김 제임스, www.microsoft.com/korea)는 LG그룹 지주회사인 ㈜LG의 스마트워크 환경 구축을 위해 클라우드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시범서비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오피스 365' 서비스는 기존에 개인이 혼자 처리하던 문서작업 방식을 협업 솔루션인 '셰어포인트 포털'을 이용해 여러 담당자가 실시간으로 동시에 접속해 관련 문서를 처리할 수 있어 업무 생산성 측면에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셰어포인트 포털'은 하나의 문서를 여러 사람이 협력해 동시에 작성, 편집할 수 있고, 버전 추적이 가능해 누가 참여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강력한 보안기능을 가지고 있어 암호로 보호되어 있는 웹 사이트를 통해 조직 내·외부 공유가 가능하다.
문서 작성 외에도 자료를 공유하고 의견 조율을 위한 대면 회의 시간을 줄일 수 있게 되어 사내뿐만 아니라 파트너 혹은 외부 업체와의 커뮤니케이션도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기업고객사업본부 민성원 전무는 "'오피스 365'는 여러 사람이 동시 협업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해 업무생산성의 비약적인 향상을 가져다 준다"며,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IT 인프라 구축 및 유지관리를 위한 투자비용 절감이 가능해 기업 운영 또한 스마트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LG는 앞으로 한달 여간 시범적으로 '오피스 365'를 이용해 스마트워크 기반을 구축 및 시범 운영을 진행한 후 최종 도입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정기가입계약을 맺고 있는 대기업들을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오피스 365'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피스 365'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오피스 365' 홈페이지(www.office365.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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