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프슨, 에딘버러 왕립 학회 • IEEE협회와
공동으로 제임스 클럭 맥스웰상 수여
- 제이콥스 박사와 비터비 박사, 무선 통신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
2007년 6월 20일, 영국 에딘버러 – 소비자용 고성능 디지털 가전에 필요한 신호 혼합(Mixed-Signal) 반도체 공급 업체인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www.wolfsonmicro.com)는 오늘 RSE(에딘버러 왕립 협회, the Royal Society of Edinburgh), IEEE협회(국제전기전자기술자협회)와 함께 어윈 제이콥스 박사(Dr. Irwin Jacobs) 와 앤드류 비터비 박사(Dr. Andrew Viterbi)를 IEEE/RSE/울프슨/제임스 클럭 맥스웰상(IEEE/RSE/Wolfson/James Clerk Maxwell Award)의 초대 수상자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제임스 클럭 맥스웰상은 울프슨 마이크로닉스사와 IEEE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것으로 전자 및 전자 기술 분야에서 공로가 큰 사람에게 수여되는데 이번에는 특히 무선 기술 발전의 기반을 수립하는 데 크게 기여한 어윈 제이콥스 박사와 앤드류 비터비 박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울프슨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사의 데이비드 밀른(David Milne) 사장은 지난 6월 16일 일요일, 미국 필라델피아에 위치한 로어스 필라델피아 호텔에서 개최된 IEEE 명예 시상식(IEEE Honors Ceremony)에서 어윈 제이콥스 박사에게 금메달을 수여했다. 또한, 앤드류 비터비 박사는 오는 7월 2일 에딘버러의 텔포드 대학(Telford College)에서 열리는 RSE의 하계 행사에서 제임스 클럭 맥스웰 메달을 수여 받을 예정이다.
밀른 사장은 “업계의 혁신적인 선도 기업인 울프슨은 전 세계 전자 산업 분야의 발전을 독려하기 위해 제임스 클럭 맥스웰상을 공동 제정했으며, 이는 업계에 활력을 불어넣는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어윈 제이콥스 박사와 앤드류 비터비 박사는 관련 분야에서 오랜 경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우수한 업적들을 이뤄냈기 때문에 이 상을 수상할 자격이 충분하다. 제임스 클럭 맥스웰이 우리에게 진정한 선구적 정신을 보여줬던 것처럼, 이들도 전자 기술과 무선 기술, 그 중에서도 CDMA 기술을 발전시키는 데 큰 기여를 했다. 또한, 그들의 기술적 재능과 안목, 그리고 사업적 통찰력은 열정을 가진 많은 기술자들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