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P통신) 류수운 기자 = NHN의 검색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가 15일 지식쇼핑(shopping.naver.com) 서비스를 대폭 개편했다.
이번 개편으로 네이버는 지식쇼핑을 통해 사용자별로 최적화된 맞춤 쇼핑정보를 제공하고 최신 상품 및 쇼핑 트렌드를 이용자가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개편된 내용을 살펴보면 우선 사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본 상품, 인기있는 구매 희망 상품 등 다양한 상품을 각 제품군별로 30위까지 순위를 제공하는 ‘랭킹샵’ 서비스와 패션,뷰티, 가전,컴퓨터 등 각 영역별로 전문 잡지의 콘텐츠와 최신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매거진’ 서비스를 신설한 점이 눈에띤다.
또 사용자가 최근 검색한 상품명, 개인별 관심상품 및 리뷰, 할인쿠폰 등 자신만의 쇼핑정보를 관리할 수 있는 ‘MY 지식쇼핑’서비스의 기능이 강화됐다.
박상순 NHN NBO(Naver Business Officer)는 “사용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쇼핑서비스 공급을 위해 단행된 이번 개편은 앞으로 더 많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첫 걸음일 뿐” 이라며 “네이버는 향후 지속적인 서비스 강화를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만족도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 지식쇼핑은 지난 2001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3700여개 제휴쇼핑몰의 다양한 상품 정보와 가격정보, 구매자 평 등 쇼핑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