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이미징코리아, 거미 '러브 레시피' 뮤직비디오 공개 기념 이벤트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가 모든 영상을 DSLR D5100과 COOLPIX P300으로 촬영한 가수 거미의 신곡 '러브 레시피'의 뮤직비디오 본편 공개를 기념해 13일부터 'a shot a day with My Pet'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뮤직비디오에 영화 '마음이'의 주인공인 애견 '마음이'가 특별 출연했다는 점에 착안, 애완견과 함께 할 수 있는 이색적인 컨셉트로 구성되었다.
우선 '애견카페 출사'는 카메라 사용자들의 애견 사진 촬영 방법을 알려주기 위한 출사 및 포토스쿨 이벤트로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7월 25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 뮤직비디오 감상 소감을 등록하면 된다. 신청자 중 10명을 선정, 서울지역 애견카페에서 니콘 전문 강사와 함께 하는 동물 사진 촬영 노하우 및 포토스쿨을 개최할 예정이다.
'순간포착! My Pet 포토제닉'은 자신의 애완 동물의 사진을 촬영하여 응모하는 이벤트다. 애완 동물의 자연스러운 모습이 담긴 사진을 니콘 페이스북(www.facebook.com/NikonImagingKorea/)에 업로드하는 것으로 누구든 간단하게 응모할 수 있다. 8월 1일까지 참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1등 1명에게 GITZO모노포드(Monopod-GM2541), 2등 5명에게 니콘 여행가방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포토제닉 이벤트 응모 시 '러브 레시피' 뮤직 비디오 내 퀴즈 정답을 기재하는 응모자에게는 선착순 100명에게 베스킨 라빈스 기프티콘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내가 거미 뮤직비디오 홍보왕' 이벤트는 뮤직비디오를 감상한 후 개인블로그나 페이스북, 또는 트위터에 뮤직비디오를 퍼 가고, 해당 내용을 니콘 페이스북에 덧글로 등록하면 응모 가능하며, 가장 활발한 활동을 펼친 사람을 선정, 1등 1명에게 COOLPIX S9100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 응모 기간은 7월 25일까지다.
니콘이미징코리아 김동국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팀장은 "니콘 제품의 뛰어난 동영상 촬영 성능과 거미의 감성적인 음악이 만나 뛰어난 영상미를 갖춘 '러브 레시피' 뮤직비디오가 탄생했다"라며 "니콘이미징코리아와 YG엔터테인먼트의 연중 캠페인인 'a shot a day'의 일환으로 소중한 순간을 사진으로 표현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꾸준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가수 거미의 신곡 '러브 레시피'의 뮤직비디오의 모든 영상은 니콘 DSLR 카메라 D5100과 콤팩트 카메라 COOLPIX P300으로 촬영해 뛰어난 영상미를 구현했다.
촬영에 사용된 니콘 D5100은 특수 효과 모드를 이용하여 영화 같은 동영상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는 보급형 DSLR카메라이다. 촬영하고 싶은 컬러를 선택하면 나머지 부분을 흑백으로 묘사하는 '셀렉트 컬러' 기능을 비롯해 '컬러 스케치', '미니어처 효과' '나이트 비전', '실루엣' 등 다양한 특수 효과 모드를 동영상이나 정지 화면에 적용할 수 있다.
또 COOLPIX P300은 니콘 콤팩트 카메라 중 가장 밝은 f1.8렌즈를 탑재한 카메라로 빛이 부족한 야경이나 실내 촬영은 물론 인물 사진촬영 시에도 선명한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는 성능을 갖춘 제품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