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사리 손으로 모은 희망 담아 달려요

2011.06.13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고사리 손으로 모은 희망 담아 달려요

 

"어려운 친구들을 위해 한 달 동안 간식도 줄이고 용돈도 모아 저금통을 채웠어요"


어린이재단이 주최하고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가 후원하는 '제1회 초록우산 희망 어린이마라톤' 행사가 11일 오전 경기도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가 지역사회와 공동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용인시와 화성시 5~9세 어린이들과 부모, 삼성전자 자원봉사자 70여명 등 관계자 1500여명이 참가해 동탄 센트럴파크 일대에 마련된 1.2Km 마라톤 코스를 달리며 나눔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다.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 어린이들이 꾸준히 모아온 소중한 성금과 삼성전자 반도체사업부 임직원들의 성금, 그리고 현장에서 직접 모금된 성금 등은 결식아동을 지원하는 "혼자먹는 밥상" 프로그램에도 사용된다.

 

7세 자녀와 함께 행사에 참석한 학부모 이정숙씨(화성시 능동, 37세)는 "아이들이 직접 저금통을 채우면서 자연스럽게 이웃과 나누는 습관을 가지게 되었다"고 말하고 "이런 의미있는 행사들이 매년 지속적으로 개최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어린이재단 홍보대사인 탤런트 고두심씨의 축하 인사말과 어린이 희망선포식을 시작으로 진행됐으며 마라톤이 끝난 후 행사장에 설치된 부스에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비누방울 불기 등 다양한 체험행사와 결식 아동을 위한 서명운동 및 가정위탁에 대한 홍보 등이 진행되었다.

 

또한, 어린이 응원단,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 다양한 축하행사와 레크레이션들도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어린이들에게 완주메달과 미아예방수첩, 초록우산 스카프 등도 제공됐다.

 


▲ 지난 11일(토) 경기도 화성시 동탄 센트럴파크에서 열린 '초록우산 희망 어린이 마라톤' 행사에서
어린이재단과 삼성전자 담당자들 그리고, 홍보대사 고두심씨가 성금 전달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기흥·화성사회봉사단장 최우수 전무는 "미래의 주인공인 아이들과 함께 나눔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행사에 참여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고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