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 오픈 기념 이벤트 진행
한국후지필름(대표 이창균, www.fujifilm.co.kr)은 블로그, 트위터에 이어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까지 열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한 소비자와의 소통 창구를 확대했다고 2일 밝혔다.
한국후지필름은 브랜드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fujifilmkorea)을 오픈하고 오는 6월 15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오픈한 페이스북은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결합'을 테마로 기획 되었으며, 후지필름의 신제품 소개는 물론 각종 이벤트 소식과 이미지 갤러리 등 다양한 컨텐츠를 접할 수 있는 오픈된 공간으로 소비자들을 만날 계획이다.
▲ 선물로 증정되는 방수카메라, 파인픽스 XP10
오픈 이벤트는 '15Days 이벤트' 라는 명칭으로, 한국후지필름 페이스북 상단의 '좋아요'를 클릭하고 하단에 오픈 축하 댓글을 작성한 소비자들 중 매일 한 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선물은 여름 휴가철 필수 아이템인 방수카메라 파인픽스 XP10으로 총 15대가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후지필름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국후지필름은 페이스북 외에도 기업 블로그와 브랜드 트위터를 운영하는 등 단순 제품 홍보성 커뮤니티가 아닌 고객들과의 친밀한 관계 형성에 노력하고자 SNS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4월에 오픈한 공식 블로그인 '후지 포토&컬처(blog.fujifilm.co.kr)'에서는 감성을 중심으로 일상의 사진과 문화에 대해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채널로 운영 중이다. 또한, 트위터의 경우 즉석카메라 브랜드 인스탁스의 계정(@instaxblog)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트윗수 1만5천1백여건, 팔로어 6천4백여명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후지필름 강신황 마케팅 팀장은 "후지필름의 키메시지인 '감성'을 중심으로 누구나 참여할수 있는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를 만들고자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 서비스를 시작했다"며 "앞으로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기존의 다양한 SNS 채널을 유기적으로 연계함으로써, 다양한 소식 전달은 물론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지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