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인터브랜드 발표
'일본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1'에 탑3 진입
캐논은 브랜드컨설팅그룹 인터브랜드에서 발표한 '일본 베스트 글로벌 브랜드 2011'에 작년 4위에서 한 계단 오른 3위를 차지했다.
3년 안에 이룩한 현재의 랭킹은 재무실적에 따른 브랜드 순위이며, 브랜드 강화의 청신호로 보여진다. 자격을 갖추기 위해서, 도쿄 증권 거래소에 상장된 일본산 각 브랜드는 높은 수준의 글로벌 인지도와 전체 매출의 최소 30%를 일본 외부로부터 얻어야 한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캐논의 브랜드 가치는 114억 4천2백만 달러로, 작년 평가에서 9% 크게 신장하였다.
캐논 관계자는 "캐논이 탑3 일본 글로벌 브랜드 중 하나로 선정된 것은 탑100 글로벌 기업이 되려는 노력의 결과"라며 "작년 하반기 파리에서 개최된 캐논 엑스포를 통해 유럽 고객들에게 어필되면서, 캐논 브랜드와 혁신을 위한 캐논의 책임이 이전보다 무거워졌다"며 "세계 무대에서 캐논의 위치를 이번 순위를 통해 재확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인터브랜드는 브랜드에 기인한 수익 비율을 산출하고, 시장 지배력, 안정성과 글로벌 리치를 바탕으로, 예상 수익의 브랜드 리스크 프로파일을 결정해 평가한 브랜드 가치에 따라 브랜드 순위를 결정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