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마트TV로 국내 문학 여행 떠나요~
삼성전자-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스마트TV '테마 여행정보' 서비스 개시
삼성전자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스마트TV를 통한 '스마트 관광정보'를 선보이며 한국형 스마트TV 콘텐츠 확대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제공하는 국내 테마별 여행정보를 스마트TV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시작한다.
맨 처음 시작하는 서비스는 한국 문학을 주제로 한 관광정보 '길 따라 글을 걷다(가칭)'로 여행지마다 배경이 되는 문학작품 내용과 문학적 배경 설명과 함께 추천 여행지명, 위치, 경비 등 유용한 여행정보를 동시에 제공한다.
예를 들어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배경인 강원도 봉평의 이효석 문화마을을 찾으면 여행지 정보, 관련 축제, 정보, 예상 비용과 주변 관광지 정보를 큰 화면의 삼성 스마트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관심 여행지 스크랩 기능을 제공해 사용자가 즐겨 찾는 여행지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해 가족 여행을 즐기는 새로운 문화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는 올해 상반기 중에 '주말 여행지', '데이트코스', '경제적인 관광' 등 관광정보 테마를 추가해 본격적으로 관광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전자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영어 서비스를 추가해 전 세계에 한국 관광 정보를 알리는 전도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상품전략팀 이경식 상무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 관련 컨텐츠를 삼성 스마트TV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삼성전자는 한국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차별화된 콘텐츠로 2011년에도 고객 중심의 스마트 TV 시대를 주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 스마트TV가 제공하는 한국 관광정보 서비스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로 오는 2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1 내나라 여행박람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8회째를 맞이하는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올해가 8회 째로 '별아와 함께 떠나는 내나라 낭만여행'이라는 컨셉으로 '나만의 여행다이어리를 미리 제작하자'는 행사 주제를 가지고 다양한 여행상품과 여행지들을 집중 소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협조해 스마트TV 등을 활용한 문화 관광의 다양한 미래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