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P67을 꿈꾼다
STCOM, ASUS P8P67 메인보드 출시
ASUS의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인텔 샌드브릿지 CPU와 호환되는 LGA1155 소켓을 탑재한 신제품인 ASUS P8P67 메인보드를 출시하였다.
ASUS P8P67 메인보드는 2011년 새롭게 변화되는 컴퓨팅 환경에 맞는 최신 기술이 대폭 탑재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아수스가 독자적으로 설계한 DIGI+ VRM 전원부 설계가 탑재되었으며 블루투스 기본탑재 , EFI 바이오스 , 하드웨어 방식으로 제어되는 TPU 와 EPU 칩셋 등을 탑재하고 있는 것.
ASUS P8P67 메인보드에 탑재된 12+2 페이즈 디지털 전원 부는 단순한 디지털 방식으로의 전환이 아니라 제어부분에 있어서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났다. DIGI+ VRM이라는 하드웨어 제어방식을 통해서 정밀한 제어가 가능해졌으며 기존의 아날로그 동급 전원부에 대비하여 약 24%이상의 효율향상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부분별 하드웨어 제어 방식도 통합된 전체 제어 방식으로 변경되어 에너지 세이빙, 오버클러킹등의 시스템 전체를 통합하여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제어된다.
ASUS P8P67 메인보드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블루투스의 기본 지원이다. 단순한 블루투스 모듈의 탑재가 아니라 사용자가 손쉽게 블루투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어 프로그램까지 통합되어 지원된다.
이러한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통합솔루션인 BT GO!를 통해서 사용자가 급격하게 확대되고 있는 스마트폰등 각종 최신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의 통합을 쉽게 가능하도록 해준다.
USB 3.0 에 대한 지원 부분도 대폭 강화가 되었다. 제조원가를 낮추기 위해 검증되지 않은 저가 대만산 USB 3.0 컨트롤러가 탑재된 일부 타사 제품들에 비해서 USB 3.0 칩셋 선도업체인 일본 NEC사의 고성능 칩셋을 채용하였다. 또한 USB 3.0 장비가 급속히 확산되는 것을 감안하여 2개의 USB 3.0 컨트롤러 칩셋을 장착하여 호환성과 안정성모두를 만족시키고 있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IEEE1394, 최대 16개의 USB지원 등 현존 최고수준의 강력한 확장기능을 가지고 있다.
ASUS P8P67 메인보드가 지원하는 또 다른 혁신적인 기능은 그래픽 인터페이스 바이오스인 UEFI 바이오스가 지원된다는 점이다. UEFI 바이오스를 채용해 2TB이상의 고용량 하드디스크 인식에 대한 고민을 할 필요가 없으며 키보드만으로 제어되던 바이오스 설정부분이 마우스로도 쉽게 설정 가능해 졌다. 또한 각종 시스템 정보에 대해서 초보자도 쉽게 확인하고 설정할 수 있게 되었다. 보다 정밀한 설정을 원하는 고급 사용자를 위한 어드밴스드 모드 (Advanced Mode)도 지원하여 초보자와 고급사용자 모두 만족시킨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제품 사양을 참고하면 된다.
에스티컴퓨터의 마케팅 담당자인 맹성현 부장은 "이번에 공식 출시된 ASUS P8P67 메인보드를 필두로 하여 다양한 샌드브릿지 CPU 지원 메인보드가 출시예정이며 경쟁사와 확연하게 차별화되는 성능과 서비스로 보다 확고한 메인보드 1위 업체의 위치를 지키겠다"고 밝혔다.
기타 제품 관련 문의는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 또는 영업부(02-712-7828)로 문의하면 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