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키넥트', 승승장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신개념 동작인식게임기 '키넥트(KINECT)'가 어린이들은 물론 어른들 사이에서도 연일 화제가 되면서 그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도 승승장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 사이에서 게임기, 그 중에서도 키넥트는 당연 화제이다. 투니앙케이트가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76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이번 겨울방학에 가장 받고 싶은 선물은?'이란 질문에 176명(34%)이 '게임기'라고 답해 게임기가 아이들에게 최고의 선물임을 입증했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의 '키넥트' 게임 중 꼭 한번 해보고 싶은 게임이 어떤 것인지 물어보는 질문에는 3일만에 약 5천 건의 댓글이 올라와 키넥트의 인기를 실감케 했으며, 댓글에는 '엄마의 뱃살이 걱정된다. 키넥트로 같이 살을 빼고 싶다', '아빠와 놀 시간이 없는데 키넥트 게임을 하면서 친해지고 싶다' 등 가지각색의 사연들이 올라왔다.
한편, 지난 18일에 방영된 인기 예능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의 '나비효과'편에서 하하가 키넥트용 타이틀 '댄스 센트럴'을 하는 장면이 등장하면서 온라인 상에 '무한도전 하하 게임'이라는 인기 검색어가 생길 만큼 '키넥트' 관련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시청자들은 컨트롤러 없이 온 몸으로 즐기는 '키넥트'에 '신선하다'라는 반응을 보이며 '댄스 센트럴'에 수록된 음악까지 문의 하고 있는 상황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엔터테인먼트 디바이스 사업부의 송진호 이사는 "겨울방학을 맞아 키넥트를 사기 위해 엄마, 아빠 손을 이끌고 대형 할인점을 찾는 아이들이 많이 늘고 있다"라며, "키넥트로 온 가족이 거실에 모여 더 많은 시간은 함께 보내며 화합할 수 있는 연말연시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