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마이크로닉스, 수납공간 갖춘 이색 케이스 '제피' 출시
-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 84%가 수납공간 원해
- 멀티포트로 부족함 없는 외부기기 연결 가능
- 쿨링 시스템 등 강화…고급 케이스 기능 확보
케이스·파워 전문 기업인 한미마이크로닉스(대표 김미경, www.hardmall.kr)는 2010년 하반기 기획제품으로 수납공간을 내장해 실용성을 높인 PC 케이스 '제퍼(Zephyr)'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에 진행된 소비자 만족도 조사가 반영된 첫 제품으로 사용자의 만족도를 높이려는 한미마이크로닉스의 도전의 결과물이라고.
블랙, 화이트, 그린, 오렌지의 화려한 색상이 눈에 띄는 제퍼는 화려한 색상만큼 성능도 화려하다.
우선 전면에 수납공간을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전면 중앙에 위치한 수납공간은 MP3와 외장하드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휴대기기의 수납을 가능하게 한다. 수납공간 내부에는 별도의 USB 포트가 장착되어 있기 때문에 충전 및 데이터 전송에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수납공간에 위에 위치한 멀티포트는 4개의 USB와 1개의 e-SATA로 구성돼 부족함 없이 외부기기와 연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면에 별도의 USB 포트가 배치돼 멀티포트를 열지 않고도 이용할 수 있어 깔끔하고 실용적이다.
PC 케이스 고유의 성능도 뛰어나다. 전·후면에 기본 장착된 120㎜ 쿨링팬과 측면 패널의 에어홀을 통해 쿨링 시스템이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 후면에는 수냉식 쿨러를 장착할 수 있도록 수냉홀도 갖추고 있다. 특히 측면 패널의 에어홀은 먼지 필터가 기본으로 장착돼 있지만 옵션으로 120㎜ 쿨러를 장착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290㎜의 그래픽 카드 설치가 가능하며, PCI 슬롯 잠금장치가 있어 고급사용자가 사용함에도 부족함이 없다. 이와 더불어 파워서플라이의 진동 방지를 위한 고무는 사용자를 위한 제작자의 세심한 배려가 엿보이는 부분이다.
제퍼의 출시와 관련해 한미마이크로닉스 박정수 팀장은 "지난 7월에 진행된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 따르면 84%에 이르는 응답자가 스마트폰 충전기능과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을 원하고 있다"고 출시배경을 설명했다. 아울러 "설문조사를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게 됐으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포부도 밝혔다.
한편, 제퍼는 ‘산들바람’이란 뜻을 갖고 있다. 소비자를 만족시키겠다고 시작된 작은 바람이 컴퓨터 시장에 얼마나 큰 바람을 몰고 올지 기대된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