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세미컨덕터, 다기능 통합 20V 동기식 벅 컨트롤러 출시
- PowerWise 컨트롤러로 모든 중간 버스 아키텍처 POL(Point-of-Load) 구동 가능
아날로그 전력 관리 기술 분야 전문 기업, 내셔널 세미컨덕터 코리아(대표 최충원)는 오늘, 프린터와 텔레콤, 네트워킹 및 임베디드 컴퓨팅 분야에서 다양한 고전류 POL(Point-of-Load)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는 새로운 동기식 전압 모드 벅 컨트롤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에너지 효율이 우수한 내셔널의 새로운 PowerWise? 제품군인 LM27402은 업계에서 가장 기능이 풍부한 20V 동기식 벅 컨트롤러이다. 현재까지 POL(Point-of-Load) 컨트롤러에는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 어댑티브 데드 타임 기능이 통합된 고전류 게이트 드라이버, 인덕터 DCR 전류 검출 또는 온칩 바이어스 공급 서브 레귤레이터와 같이 하나 이상의 복합 기능이 사용되어 왔다. 그러나 내셔널이 새롭게 출시한 LM27402는 다양한 DC-DC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주요 기능으로 꼽히는 모든 첨단 기능이 하나의 칩에 통합된 최초의 범용 POL(Point-of-Load) 컨트롤러이다.
내셔널 LM27402 동기식 벅 컨트롤러의 기술적 특징
3V ~ 20V의 폭넓은 입력 전압 범위를 지원하는 LM27402를 사용하면 3.3V, 5.0V 및 12V 레일을 포함한 모든 중간 버스 전압을 연결할 수 있다. 통합된 인덕터 DC 저항 전류 검출 기능을 사용하면 출력 전류를 검출하기 위해 저항 전력 트레인 요소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 이를 통해 전체적인 전력 변환 효율이 향상되고 정확한 연속 전류 한계 검출이 가능해진다. 또한 적용 가능한 가장 작은 크기의 인덕터를 사용하여 광범위한 부하 전류를 수용할 수 있도록 전류 검출 임계값 레벨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다.
출력 전압은 1% 전압 레퍼런스를 통해 0.6V까지 조절할 수 있어, -40º C ~ 125º C 작동 온도 범위에서 전압 설정치 정확도를 제공한다. 통합된 바이어스 공급 서브 레귤레이터는 외부 바이어스 전압 공급 장치의 필요성을 없애주므로 PCB 레이아웃을 간소화해 준다. 또한 어댑티브 데드타임 컨트롤이 통합된 고전류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는 30A의 높은 부하 전류로 가장 효율적인 전력 변화를 가능케 해준다. 특히 프로그램 가능한 소프트 스타트(soft-start), 추적 및 프리바이어스 시동을 지원한다.
열 성능이 우수한 16핀 TSSOP 및 4 mm x 4 mm LLP 패키지로 제공되는 LM27402는 웹사이트(www.national.com/analog/webench)에서 내셔널 WEBENCH? Power Designer를 통해 설계에 이용할 수 있다. 추가 정보가 필요하거나 샘플과 평가 보드를 주문하려면 http://www.national.com/pf/LM/LM27402.html 을 참고하면 된다.
LM27402는 현재 구입이 가능하며 1,000개 단위 구입 시 개당 1.68달러에 제공된다. 내셔널의 전력 관리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national.com/analog/powe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노트포럼(www.noteforu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