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네트웍스(CEO 존 맥아담)의 BIG-IP 애플리케이션 보안 매니저(ASM)가 전세계 정보보안 전문업체인 사이버트러스트(Cybertrust)의 ICSA 랩으로부터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 버전 2.0.1 인증을 획득했다.
ICSA 랩의 인증 프로그램은 △메뉴얼화 △관리성 △취약성테스트 △지속성 △기능적보안성 등을 일정기준에 의한 기술평가를 통해 제품을 검증함으로써 기업들이 새로운 제품과 기술 도입시 위험성을 최소화하기 위해 설계됐다.
조지 제이팩 ICSA 랩 부소장은 “ICSA Labs은 F5의 BIG-IP ASM과 같이 기업의 핵심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솔루션들을 평가하기 위해 정확한 평가 기준과 방법을 적절히 혼합, 적용해 제품을 검증하고 있다”고 말했다.
제이슨 니드햄 F5 제품관리 이사는 “많은 제품들이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의 필수 기능을 지원한다고 주장하고 있지만 단지 소수의 업체만이 ICSA 랩의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하고 있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통해 BIG-IP ASM 제품이 웹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함과 동시에 증가하는 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것을 F5의 고객들에게 확신시켜주는 계기가 됐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F5는 향후 ICSA랩과 최근 발생하는 보안 위협에 기업 고객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BIG-IP ASM 평가를 꾸준히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