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1월 3일 소공동 서울프라자호텔) 웨스턴디지털 코리아(지사장 조원석, www.wdc.com/kr 이하 WD 코리아)가 고용량 데이터를 휴대하는 수요가 크게 늘고있는 시장상황에 발맞춰 다양한 디자인과 색상 및 특화된 외장형 풀 라인업을 갖추고 국내 일반 소비자 대상 외장 HDD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WD 코리아는 이날 자사의 외장 HDD 라인업에 힘을 더해 줄 새로운 신제품 3종을 발표하고 외장형 전 제품 쇼케이스를 개최, 2.5인치 외장하드부터 NAS 제품에 이르기까지 풀 라인업의 WD 외장형 제품에 대한 전략을 발표했다.
▲ WD 외장하드군에 새롭게 추가된 '마이북 에센셜/엘리트'와 'WD TV Live'
이날 공개된 신제품은 로컬 뿐만 아니라 USB를 비롯해 인터넷과 네트워크상의 모든 HD 콘텐츠를 쉽게 즐길 수 있는 풀HD 1080p 해상도의 미디어 플레이어 신제품 'WD TV Live'와 실시간으로 백업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는 LED 창으로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WD 스마트웨어' 소프트웨어 기능을 탑재한 3.5인치 외장하드 '마이북 에센셜(My Book? Essential™)' 및 프리미엄 백업을 위한 '마이북 엘리트(My Book? Elite™)' 등 3종.
풀 HD 해상도의 네트워크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
기존 WD TV 제품에 이어 새롭게 출시되는 WD TV Live HD 미디어 플레이어는 USB나 네트워크 드라이브에 저장되어 있는 HD 영상을 쉽게 재생해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투브(YouTube), 플리커(Flickr), Live 365, Pandora 라디오등 주요 웹사이트에 바로 접속/검색등을 통해 인터넷으로부터 콘텐츠를 내려 받아 집 안의 TV 스크린을 통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 WD TV Live 는 유투브와 같은 사이트에 바로 접속/검색등을 통해 TV 화면으로 감상할 수 있다.
풀HD 1080p 해상도 및 현존하는 대부분의 인기 파일형식을 지원해 활용도가 뛰어난 WD TV Live HD는 이더넷 포트 및 WiFi USB 무선 어댑터를 통해 홈 네트워크상의 모든 PC에 있는 영화, 음악, 사진을 감상할 수 있으며 일반 USB 메모리를 비롯해,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디지털 카메라, 캠코더 뿐만 아니라 사진 전송 프로토콜을 지원하는 모든 디지털 이미지 장치의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다.
특히, 제품에는 2개의 USB 포트가 제공되는데 이를 통해 여러 개의 USB 저장 장치를 연결, 용량을 더욱 확장할 수 있으며 동시에 액세스할 수도 있다.
▲ 네트워크 HD 미디어 플레이어, WD TV Live
▲ WD TV Live 후면, USB 2.0 포트 2개, HDMI, Optical, 이더넷, 컴포지트 및 콤포넌트
HDMI 1.3, 컴포지트 비디오 및 컴포넌트 비디오 출력을 통해 HDTV 또는 홈시어터, 일반 TV등과 연결할 수 있어 호환성이 우수하며 SPDIF 디지털 출력을 지원해 최상의 서라운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리모트콘트롤이 기본 제공되는 WD TV Live 는 24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된다.
더욱 똑똑해지고 안전해진 외장 HDD, 마이북 에센셜 및 마이북 엘리트
새롭게 선보이는 3.5인치 외장하드 드라이브인 마이북 에센셜 (My Book? Essential™)과 마이북 엘리트 (My Book? Elite™)는 카테고리 별 콘텐츠 및 백업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LED 창으로 비주얼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WD 스마트웨어(WD SmartWare™)' 소프트웨어를 탑재하고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화 기능을 추가해 더욱 편리해지고 똑똑해졌다.
▲ (왼쪽부터) WD 마이북 에센셜 과 WD 마이북 엘리트
마이북 에센셜은 처음으로 플러그를 꽂는 순간 자동적으로 백업 프로세스가 실행되며,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WD 스마트웨어 소프트웨어의 비주얼 인터페이스는 LED 창을 통해 사용자들이 백업 상황을 즉시 확인하도록 해 주며, 최초 백업 이후에는 변화되거나 추가되는 파일이 업데이트 된다.
▲ WD 마이북 에센셜
자동화된 지속적인 백업을 제공하는 마이북 엘리트는 언플러그 상태에서도 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 및 드라이브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e-라벨' 기능을 제공한다. 제품 표면의 'e-라벨 스마트 디스플레이'는 드라이브에 저장된 내용이 무엇인지 알기 쉽게 자신만의 드라이브 라벨로 표현할 수 있으며 사용가능한 용량 및 보안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 WD 마이북 엘리트
두 제품 모두 WD 스마트웨어 소프트웨어와 256비트 하드웨어 암호와 기능이 제공되며 USB 2.0 인터페이스 및 'WD 그린파워 기술'을 적용한 HDD가 내장되어 전력소모를 30%가량 줄여주며 아이들(idle)시에는 슬립(sleep) 모드로 전환되어 전력 소모를 최소화 시킨다.
500GB ~ 2TB 용량으로 출시되는 두 제품은 3년간 품질이 보증되며 마이북 에센셜은 10만원대 중반부터 20만원대 후반으로, 마이북 엘리트는 10만원대 중반부터 30만원대 초반까지의 가격으로 출시 될 예정이다.
▲ WD의 다양한 외장하드 풀 라인업
WD의 외장하드 제품군은 ▲2.5인치 WD 마이 패스포트 에센셜 ▲3.5인치 마이북 에센셜 및 마이북 엘리트, 네트워크 및 미러링 기능을 갖춘 마이북 월드 에디션 ▲네트워크 스토리지인 쉐어스페이스 ▲HD 미디어 플레이어인 WD TV 제품군 등 다양한 고객의 취향에 맞춘 외장 제품군을 구비하고 있다.
▲ WD 코리아 조원석 지사장
WD 코리아의 조원석 지사장은 "지난 10월에 발표한 2010년 1분기 실적발표에서 22억 달러의 매출과 2억 8천 8백만 달러의 순이익 등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었으며 특히 지속적인 전 라인업을 업그레이드한 외장형 제품의 성장세가 꾸준히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라며 "앞으로도 친 고객 정책, 품질 정책, 친환경 정책 등 웨스턴디지털만의 전략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우량업체로 성장해 나갈 것이며 소비자여러분들에게는 친화적인 제품군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밝혔다.
▲ WD 외장형 제품 그룹 마케팅 VP, 데일 피스틸리(Dale Pistilli)
WD 외장형 제품 그룹 마케팅 VP 인 데일 피스틸리(Dale Pistilli) "영상/음악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증가에 따라 고용량 외장하드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특히 넷북 및 노트북 시장의 성장과 맞물려 외장하드 시장도 크게 성장하고 있다"며 "WD의 외장하드는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을 두루 갖춰 전세계시장에서 이미 그 제품 우수성을 인정받은 제품들로서, 국내 개인 소비자들의 요구에도 충분히 부응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탄탄한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며 일반 소비자 시장을 적극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발표한 WD 코리아는 외장 HDD 제품 전문 총판인 '이정시스템'과 '유프라자'를 통해 제품별 수요를 정확히 파악하여 제품 판매를 활성화하고 광고 및 홍보 활동의 강화, 블로거 대상 이벤트, UCC 공모 등 실제 유저들이 WD 브랜드 및 제품을 쉽게 접하고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한 서울 용산에 고객지원센터(02-719-3240)의 운영과 외장형 HDD 전용 고객센터 홈페이지(www.goodhdd.co.kr)를 통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AS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노트포럼| 이진성기자 mount@ / 저작권 (c)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