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코리아는 드래곤시티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미래 사무 환경에 적합한 기업용 제품들을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신규 제품들은 보안 기능을 대폭 강화한 HP 엘리트 제품군(HP Elite portfolio) 기업용 PC 와 PC 주변기기, HP ZBook 워크스테이션 및 HP 레이저젯(HP LaserJet) 프린터로 컨센에 맞게 전시되었다.
HP코리아 김대환 대표는 “HP가 진행하는 모든 작업에서 보안은 가장 중요한 요소”라며, “제품 개발 초기부터 고객에게 전달되는 마지막 단계까지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기업용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보다 안전한 업무와 디지털 삶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발표에서는 차별화된 보안 기능을 적용한 모델들이 다수 선보였다. HP 에서는 OS는 물론 바이오스와 비주얼 보안 기술을 지원해 비즈니스 환경에서 소중한 데이트를 안전하게 관리할 수 있다.
HP 주요 보안 솔루션 으로는 BIOS 자체 복구 기능으로, 실시간 침입 탐지는 물론, BIOS 보호를 통해 원천적으로 시스템을 보호하는 HP 슈어스타트 4세대와 시각적 해킹(visual hacking)을 방지하는 프라이버시 화면이 노트북 패널에 적용된 보안 기능인 HP 슈어 뷰, 웹 브라우저를 통해 침입하는 랜섬웨어, 멀웨어, 바이러스를 보호하는 솔루션인 HP 슈어 클릭이 대표적이다.
HP는 협업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회의실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장치와 케이블 연결 구성이 달라 어려움을 겪는 상황이 있었지만, HP의 미팅룸 솔루션으로 빠르고 편리한 무선 회의실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특히 엘리트 슬라이스 2세대는 음성 회의에 특화된 콤팩트한 디자인의 데스크톱으로, 터치 한번에 인텔 유나이트를 구동해 무선으로 회의 참가자와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다.
스타트업, 1인 사업가 등 좁은 공간의 업무 환경을 재구성해 공간을 확보하고, 우수한 성능으로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 HP의 스몰 워크 플레이스 솔루션이 소개되었다. 초소형 데스크톱으로 모니터 뒤에 붙여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하나의 독(dock)에 두 디바이스를 연결해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
특히 초소형 레이저 프린터인 M15와 M28은 빠른 인쇄 속도와 생산성을 제공하는 중소기업 대상 프린터로 어떠한 작업 환경에도 적합하다. 이전 세대 제품과 비교해 30% 이상 작아진 크기에, 세련되면서도 어느 곳에나 적합한 소형 디자인이 특징이다.
병원에 방문한 환자의 의료 정보 노출 방지를 위해 병의원에서 사용되는 기기 역시 강력한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한다. HP는 의료 업무 간소화를 위한 RFID 카드 리더기, 지문 인식 기능 탑재 PC 등으로 스마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교차 감염 방지를 위해 기기 표면을 살균 티슈로 닦아도 부식이나 변화가 없도록 의료 안전을 위한 설계를 도입했다.
HP는 VR 솔루션 도입을 통해 기업이 제품 디자인 단계에서 실제 개발에 이르는 주기를 단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VR 솔루션을 활용한 시뮬레이션을 통해 가상 교육에 활용할 수 있으며, 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