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전문기업 MSI는 8월 10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7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와 파스칼 아키텍쳐 기반의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 GT75VR Titan을 공개했다.
특정 제조사에서만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던 예전과 달리 최근에는 대부분의 노트북 제조사에서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다. 하지만 몇몇 제조사의 경우 프로세서와 GPU 만 게이밍에 부합할 뿐 일반 노트북과 다를바가 없어 게임을 즐길때 불편함이 따르기도 한다.
그에 반해 MSI 는 프로세서와 GPU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키보드, 사운드 등 대부분의 부품들을 게이밍에 최적화된 부품들로 구성해 더 큰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게이밍 노트북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MSI 에서는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게이밍 노트북 시장에서 더 만족스런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공개된 GT75VR Titan 은 MSI 게이밍 노트북의 최상위 라인업인 GT 모델로 더 깔끔하진 디자인과 게임 몰입감을 높이는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구현했다.
최신 제품답게 7세대 인텔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으며 GTX 1080을 지원해 최상의 게이밍 경험을 제공한다. 여기에 17.3형 4K 디스플레이 탑재로 높은 디테일과 대화면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특히 펜타그래프나 맴브레인 키보드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게이밍 노트북과 달리 스틸시리즈의 RGB 기계식 키보드를 탑재한 것이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일반 노트북과는 확연히 비교되는 높은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제품으로 다양한 조명 효과를 지원하는 것은 물론, FPS, MMO, MOBA 등 게임장르에 따라 조명설정을 할 수 있어 더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슈퍼레이드 4 기술이 적용되어 HDD 나 일반 SSD를 탑재한 모델들과 달리 최대 3300MB/s 의 빠른 전송속도를 경험할 수 있으며 2개의 펜과 최대 12개의 히트파이프로 구성된 쿨러부스트 타이탄 기술이 적용되어 열을 효과적으로 제어할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해 더 높은 퍼포먼스를 구현한다. 특히 새롭게 적용된 펜을 통해 약 30% 정도 쿨링효과를 높였다.
IPS 패널을 탑재한 대부분의 게이밍 모니터와 달리 GT 75VR Titan 은 게이밍에 최적화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120Hz 주사율에 3ms 의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게이밍용 패널 탑재로 빠른 화면전환이 필수적인 FPS 게임에서 캐릭터 등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IPS 패널은 일반 작업시 선명한 영상을 구현하고 시야각으로 인한 불편이 없어 특히 국내 유저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낮은 응답속도로 인해 FPS 게이밍 등에서는 큰 만족감을 주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IPS 패널만을 고집하는 유저들이 상당히 많은 것이 현실이기도 하다.
TN패널을 탑재했다는 편견을 거두고 퍼포먼스로 디스플레이를 평가해 주기 바란다. 쾌적한 게이밍 환경을 원하는 유저들이라면 훨씬 큰 만족감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킬러랜을 지원해 더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다인오디오에 스마트 앰프를 적용한 차별화된 사운드로 게임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GT75VR Titan 과 함께 공개된 GE73VR / GE63VR 의 모습으로 기존 GE 시리즈와는 확연히 다른 고급스런 디자인과 다양한 부가기능 지원으로 차별화를 꾀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노트포럼 리뷰를 참조하기 바란다. (상단의 사진을 누르면 리뷰 페이지로 이동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