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전문기업 에코백스, 편의성 높인 신제품 청소기 공개

2017.06.29 가전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에코백스 로보틱스(ECOVACS Robotics)가 6월 29일 서울 장충동 소재 호텔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한국 시장 공식 진출 선언 및 가성비와 편리함을 갖춘 신제품을 공개했다.



에코백스는 ‘일상생활을 더욱 스마트하게(Live Smart, Enjoy Life)’라는 가치를 장려하기 위해 20년간 로봇 기술을 연구해온 로봇 전문 기업이다. 지난 1998년 중국 쑤저우에서 설립된 이후 2006년부터 가전용 로봇 청소기를 제작 및 판매해왔으며, 중국 로봇청소기 시장 점유율 65%를 차지하며 중국 최고의 로봇청소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에코백스는 현재 아시아뿐만 아니라 유럽, 미주지역 등 전 세계  31개국에서 다양한 가전 로봇 제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2019년 중국 상하이 증시 기업공개 (IPO)를 추진 중에 있다.



에코백스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처음 선보인 신제품 '디봇 M86'은 물걸레질 기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으로, 걸레질에 필요한 물의 양을 스스로 조절, 적당량만을 공급하는 'OZMO' 기능이 탑재돼, 진공청소부터 물걸레질까지 올인원으로 스마트한 청소를 돕는다. 특히 제품에 내장된 300ml의 대용량 물탱크는 청소 도중 별도로 물을 채우지 않아도 오랜 시간동안 걸레질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한, '디봇 M86'에는 대기 중에 섞인 먼지, 꽃가루, 진드기, 곰팡이 등을 효율적으로 걸러내는 필터가 탑재,  알레르기와 천식으로부터 안전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스스로 청소 공간의 크기를 계산해 지정된 공간만 청소하는 ‘싱글 룸 인지 기능’은 전기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디봇 M81 Pro'는 청소 용도에 따라 전환이 가능한 ‘브러시 전환 모드 기능’이 장착된 제품으로, 세탁이 어려운 카페트도 꼼꼼히 청소해주는 메인 브러시 옵션과 애완동물의 털, 머리카락 등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다이렉트 흡입 옵션이 제공돼 원하는 용도에 따라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원하는 공간을 집중적으로 청소할 수 있는 ‘집중 청소모드’ 작동 시 제품의 흡입력이 30% 증가, 메인 브러시 작동 속도가 11% 빨라져 보다 강력한 청소가 가능하다.


두 제품 모두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접목되어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경계를 설정해 상황에 맞게 청소 영역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1주일에 최대 10회까지 원하는 청소 시간을 지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이 시야에서 사라졌을 경우 5번의 신호음을 울려 제품의 위치를 알리는 '디봇 찾기' 기능도 제공된다. 또한 앱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원활한 제품 사용을 돕는다.



또, 신제품 유리창 청소 로봇 ‘윈봇 950’은 기존의 자사 유리청소기보다 스마트함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으로, 제품 작동 시 하단에 부착되어 있는 청소 천과 독립적으로 회전하는 ‘스마트 드라이브’ 기능이 탑재되어 경로 이동 중에 발생하는 물자국과 얼룩을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 특히 이번 제품은 청소 도중 전원이 꺼져도 청소 위치를 기억하는 ‘클리닝 메모리’ 기능이 추가되어 별도의 청소경로 설정 없이도 마지막 청소 위치에서부터 청소가 가능하다. 이외에도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창문 모양을 인지해 청소 경로를 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디봇 R95(DEEBOT R95)는 스마트 내비(Smart Navi) 기능이 탑재되어 레이저 거리 센서(LDS)를 통해 자율적으로 360도 회전, 주변 공간을 계산하고 위치를 파악해 매핑하여 청소한다. 사물인터넷 기능이 접목되어 ‘에코백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상 경계를 설정해 상황에 맞게 청소 영역을 조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청소 모드, 주행 방법, 충전제어 등의 전반적인 기기 컨트롤과 기기 현 위치와 배터리 잔량 체크 등의 상태도 확인이 가능하다.



디봇 슬림(DEEBOT SLIM)은 57mm의 초슬림 디자인으로 손이 닿지 않는 소파, 침대 밑 공간도 수월하게 들어갈 수 있도록 디자인되어 있다. 특히 ‘디봇 슬림(DA60)’의 얇고 각진 디자인은 벽면 모서리 틈새까지 놓치지 않고 청소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