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는 5일 프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플래그십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XZ'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엑스페리아 XZ는 스냅드래곤 820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으며, VoLTE를 지원해 이동통신 3사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3GB RAM과 32GB 내장 메모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최대 256GB까지 외장메모리를 확장할 수 있다. IP65/68 등급의 방진·방수 기능을 지원하여, 일상생활에서 일어날 수 있는 수분과의 접촉으로부터 기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는 엑스모어 RS 포 모바일 이미지 센서를 탑재했으며, 프리딕티브 하이브리드 AF(Predictive Hybrid AF) 기능을 지원하는 오토포커스 기능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피사체를 포착한다. 또 레이저 AF 센서(Laser AF sensor)는 조도가 낮은 상황에서도 빠르고 정확한 오토포커스를 실현하며, 색상 센서인 RGBC-IR 센서는 주변 조명에 영향을 받지 않고 눈에 보이는 그대로의 색을 재현한다.
흔들림 보정 기능인 스테디샷 액티브 모드와 스마트폰에 최초로 알파 플래그십 제품에 탑재된 5축 손떨림 보정 기능(5-axis image stabilization)을 탑재해 움직이는 환경이나 클로즈업 촬영 시에도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초고화질 4K(3,840X2,160) 비디오 레코딩을 지원해 보다 확장된 영상 촬영 환경을 구축했다.
엑스페리아 XZ는 소니만의 첨단 오디오 기술을 지원하고 있다. 192kHz/24bit의 고해상도 오디오(HRA, High-Resolution Audio)를 지원해 기존 CD나 MP3와 비교할 수 없는 깊고 풍부한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기존 블루투스 코덱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을 지원하는 LDAC 코덱을 탑재해 LDAC을 지원하는 무선 헤드폰, 무선 스피커를 사용할 경우 무선 환경에서도 HRA급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위 소음을 최대 98%까지 제거해 주는 디지털 노이즈 캔슬링 기술을 지원해 몰입감 높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엑스페리아 XZ는 디스플레이와 프레임을 매끄럽게 연결하는 루프(Loop Surface)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5.2형 디스플레이와 메탈 바디에 완벽한 그립감과 스타일을 자랑한다. 하나의 암석과 같은 작품을 연상시키는 모놀리틱 형태(monolithic form)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됐으며, 고급스러운 광택을 지닌 ALKALEIDO™ 라는 특허 받은 금속소재가 사용돼 프리미엄 디자인을 한층 더 돋보이게 해 준다.
또한, 숲과 하늘, 암석과 메탈과 같은 대자연을 모티브로 하여 창조된 포레스트 블루, 미네랄 블랙, 플래티넘의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각 제품의 컬러에 맞추어 적용된 UI는 일체감과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엑스페리아 XZ는 2,900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으며, 큐노보(Qnovo) 사의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adaptive charging)을 적용, 충전 전류를 조정해 기존 제품 대비 최대 2배 긴 배터리 수명을 제공한다. 적응 제어 충전 방식 기술은 사용자 패턴을 분석해 충전을 조절하는 배터리 캐어(Battery Care) 기능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배터리 상태가 90%가 됐을 때 충전을 정지하고, 나머지 10%는 사용 바로 직전에 충전함으로써 과잉 충전을 예방한다.
또한 측면 전원 버튼에 지문 인식 센서가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며, 사용 패턴 인식을 통해 불필요한 캐시 메모리를 자동으로 삭제, 최적화된 성능을 항상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클리너(Smart Cleaner) 기능도 갖추고 있다.
엑스페리아 XZ는 스타일 커버 터치(SCTF10/20)를 포함해 각 컬러에 매칭되는 스타일 커버를 제공한다. 특히 스타일 커버 터치는 케이스(커버)를 닫은 상태에서도, 사용자들이 스마트폰 화면 위에서 탐색 혹은 위젯 등을 그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해 준다. 스타일 커버 스탠드(Style Cover Stand (SCSF10/20)는 사용자 시야에 맞게 각도 조절이 가능하며, 자동 온/오프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엑스페리아 XZ 소니스토어 판매가는 798,600원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