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코리아-엠피지오-에스티앤컴퍼니, ‘ST Pad’로 국내 교육용 태블릿 시장 본격 공략

2015.04.27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지난 해 교육에 특화된 태블릿, 소프트웨어, 콘텐츠, 지원 프로그램 등을 포함한 통합 스마트러닝 솔루션으로 국내 스마트러닝 시장에 진출을 선언한 인텔코리아가 가시적 성과의 첫 결과물을 들고 본격적인 교육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인텔의 저전력 아톰 프로세서와 교육 소프트웨어, 엠피지오의 교육용 태블릿 디바이스, 에스티앤컴퍼니의 교육 콘텐츠가 하나로 결합된 형태다.


인텔코리아(사장 권명숙, www.intel.com)는 27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공동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국내 교육용 태블릿 선두업체인 엠피지오(대표 이상수, www.mpgio.com), 글로벌 교육 콘텐츠 전문 기업인 에스티앤컴퍼니(대표 윤성혁·이정진, www.st-company.net)와 손잡고 본격적인 교육용 태블릿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 (왼쪽부터) 에스티앤컴퍼니 조세원 부대표,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 엠피지오 이상수 대표



▲ 인텔의 저전력 아톰 프로세서, 엠피지오의 교육용 태블릿 개발 노하우, 에스티앤컴퍼니의 교육 콘텐츠 등
3사의 하드웨어와 콘텐츠가 결합된 아톰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기반 교육 특화 8형 태블릿 'ST Pad'


각 3사의 프로세서, 디바이스, 콘텐츠가 하나로 결합된 저전력 인텔 아톰 프로세서 기반의 엠피지오 8형 태블릿 신제품인 'ST Pad'를 통해 국내 교육용 태블릿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력을 통해 엠피지오는 국내 교육용 태블릿 분야 단일 계약으로는 역대 최대 규모인 총 30만 대의 태블릿을 에스티앤컴퍼니에 공급하게 된다. 에스티앤컴퍼니는 태블릿 도입을 통해 디바이스와 교육에 특화된 콘텐츠를 결합,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3사의 협력은 태블릿과 교육 콘텐츠, 소프트웨어, 지원 프로그램 등을 포함하는 인텔의 포괄적인 스마트러닝 솔루션인 '인텔 에듀케이션 솔루션' 관련 국내 최대 레퍼런스 성과이기도 하다. 인텔 에듀케이션 솔루션은 디자인과 콘텐츠 등 교육환경에 최적화된 ▲인텔 에듀케이션 태블릿을 비롯하여 ▲인텔 에듀케이션 소프트웨어 ▲교육 콘텐츠 ▲적용 지원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다. 인텔은 지난 10여년간 본 솔루션의 개발을 비롯해 교육용 플랫폼 분야에 전 세계적으로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했으며, 국내외 주요 OEM 및 교육 콘텐츠 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해왔다.


이번 협력으로 향후 인텔과 엠피지오는 인텔 에듀케이션 솔루션에 기반해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새로운 교육용 태블릿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상호 기술 협력을 보다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ST Pad 전면


이번에 공개된 ST Pad는 교육용 플랫폼 분야에 있어서의 인텔의 기술력과 엠피지오의 교육용 태블릿 개발 노하우가 결합된 제품이다. 여기에 외국어전문 '영단기'와 공무원시험전문 '공단기' 등의 20여개의 단기학교를 비롯해 고등학교 전 과정 수능입시 전문이 스카이에듀를 운영하는 등 국내 교육서비스를 선도하고 있는 에스티앤컴퍼니의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되어 완성 되었다. 에스티앤컴퍼니는 자체 개발한 교육 콘텐츠와 전용 디바이스를 통해 차별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해나가면서 국내 스마트러닝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구글 안드로이드 4.4 킷캣 OS가 탑재된 ST Pad는 인텔의 태블릿 특화 프로세서이자 1.83GHz로 동작하는 베이트레일-T 기반 저전력 아톰 쿼드코어 프로세서인 Z3735F가 탑재되어 7세대 인텔 HD 그래픽스와 함께 적은 베터리 소모량으로도 뛰어난 컴퓨팅 성능을 제공한다. 여기에 5포인트 멀티터치를 지원하는 16:10 화면비 및 1280 x 800 해상도를 갖춘 8형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교육 콘텐츠와 관련 애플리케이션 및 엔터테인먼트에도 최적화된 환경을 지원한다.



▲ ST Pad 후면


이 외에도 ST Pad는 내장 16GB 또는 32GB 메모리가 탑재되었으며, IEEE 802.11 b/g/n, 블루투스 4.0, G센서, 3G 통신 지원, 전면 30만 화소 및 후면 200만 화소 카메라, 4,200mAh 배터리 등을 갖추고 있다. 크기는 206mm x 123mm x 9mm 이다. 여기에 교육에 최적화 되어 수험 생활 전체를 가이드 해주는 런쳐(Launcher), 학습 시간과 노력의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유틸리티 및 강훈련 암기 프리패스(2년), English 리스타트 할인 쿠폰, SEM 스크린영어 할인 쿠폰, 10여종의 사전, 총 20개 단기학교별 강의 5만원 쿠폰, 교재 할인 1만 원 권 쿠폰 5장 등의 에스티앤컴퍼니 교육 특화 콘텐츠가 탑재되었다.


ST Pad는 에스티앤컴퍼니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6월말 처음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ST Pad는 시장가 30만 원대 이상의 하드웨어 제원을 갖추고 있으며, 171만 원 상당의 교육 서비스와 콘텐츠 쿠폰북이 포함되어 있으면서도 가격은 29만 8천 원으로 책정되었다. 더불어 에스티앤컴퍼니는 올 여름 첫 출시에서는 무료로 수강생들에게 배포한다는 계획이다. 하드웨어 판매에 따른 이익 창출 보다는 적극적인 보급을 통해 이 시장을 활성화 한다는 이유다. 이후에도 에스티앤컴퍼니는 지속적인 스펙과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2016년 1분기까지 30만 대를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 ST Pad 에 탑재되는 에스티앤컴퍼니의 교육 특화 콘텐츠 및 향후 로드맵


엠피지오의 이상수 대표는 "엠피지오는 아모스에듀의 'Sol 7', YBM시사닷컴의 '잉글리쉬 마스터리 E900', 에스제이더블유의 '시원스쿨탭', 고려이앤씨의 'VITA EDU8', 시공미디어의 '누리놀이 터치', 이야기의 'EBS 에듀모탭2', 잉글리쉬무무의 '잉글리쉬무무탭', 그리고 이번 에스티앤컴퍼니의 ST Pad 공급까지 지난 10년 이상 교육용 디바이스 개발 노하우를 갖추고 있다"라며, "엠피지오는 이번 3사간 협력을 통해 차별화된 성능을 요구하는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며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게 됐다. 향후 인텔과의 기술 협력을 기반으로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에스티앤컴퍼니 조세원 부대표는 "에스티앤컴퍼니는 회사 설립 이후 교육콘텐츠 사용자들이 혁신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다"라며, "이번 인텔 및 엠피지오와의 상호 협력을 계기로 교육 소비자들에게 보다 효과적이고 창의적인 스마트 교육 애플리케이션을 소개해드릴 기회를 갖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인텔코리아 권명숙 사장은 "인텔은 그동안 교육분야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왔고, 하드웨어뿐 아니라 교육 콘텐츠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아우르는 통합 솔루션을 확보했다"며, "국내의 경우 사용자 환경에 특화된 태블릿의 니즈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대표적인 것이 바로 교육 시장이다. 엠피지오와 에스티앤컴퍼니와의 협력을 통해 인텔의 최신 기술에 기반한 하드웨어 성능과 뛰어난 이동성을 제공하면서 교육에 특화된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ST Pad를 선보이게 되었다. 앞으로도 우수한 교육 플랫폼 및 콘텐츠 업체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 방안을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