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코리아(지사장 정철교, www.logitech.co.kr)가 아이폰 5와 5S, 아이팟터치 5세대의 게임을 익숙한 콘솔 게임처럼 즐길 수 있음은 물론, 보조 배터리로도 활용이 가능한 전용 게임 컨트롤러 '로지텍 G550 파워쉘'(Logitech G550 PowerShell Controller + Battery)을 출시했다.
'로지텍 G550 파워쉘'은 그동안 고유의 게이밍 라인업 '로지텍 G' 전략에 따라 'PC 게이밍'과 '콘솔 게이밍' 등 차별화된 게이밍 주변기기를 선보여왔던 로지텍이 모바일 환경으로 빠르게 이동중인 트렌드를 반영, 새롭게 선보이는 '모바일 게이밍' 카테고리의 첫 제품이다.
지난 해 6월, 애플이 세계개발자컨퍼런스(WWDC)에서 iOS7 과 함께 발표되었던 'MFi Game Controller'에 대응, 즉 MFi(Made For iPhone) 인증을 받은 G550 파워쉘은 iOS7 이 설치된 아이폰5S, 아이폰5 및 아이팟 터치 5세대를 일반적인 케이스에 넣는 것 처럼 컨트롤러에 장착하는 것만으로, 마치 아날로그 콘솔 게임패드를 이용하듯 익숙한 콘솔 스타일의 게임 컨트롤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G550 파워쉘은 게임 컨트롤이 용이하도록 형태만 컨트롤러였던 기존 케이스와는 차원을 달리한다. G550 파워쉘은 블루투스 등과 같은 무선 연결이 아닌 애플 라이트닝 커넥터와 직접 연결되어 iOS 7 Game Controller 호환 게임에서 별도의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의 필요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아날로그 D-패드와 X/Y/A/B의 4개 버튼 및 2개의 숄더 버튼 등 익숙한 조작법으로 딜레이 현상없는 즉각적이고 빠른 조작성을 제공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이 외에도 게임 중 일시정지 및 설정등을 불러올 수 있는 포즈(pause) 버튼도 제공된다.
현재, G550 파워쉘과 호환되는 게임은 아스팔트 8: 에어본(Asphalt 8: Airborne), 리얼스틸(Real Steel World Robot Boxing), 분노의 질주 6: 더 게임(Fast & Furious 6: The Game), 갤럭시 온 파이어2(Galaxy On Fire 2 HD), 니트로(Nitro), 카오스 HD/토너먼트(C.H.A.O.S HD/Tournament), 배스티언(Bastion), 메탈스톰 에이스(MetalStorm Aces) 등 공식 지원 게임리스트는 약 50여 종이지만 파워쉘 사용자들이 아직 공식 발견되지 않은 게임리스트를 공유하고 있는 등 실제로는 이 보다 더욱 많은 게임들이 호환되고 있다고 로지텍측은 전했다.
G550 파워쉘과 호환되는 iOS 7 공식 게임 리스트는 gaming.logitech.com/ko-kr/game-list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리스트는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라고.
더불어 G550 파워쉘은 배터리 충전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게임 플레이 시간을 늘려주는 것 또한 장점이다. 제품에는 1500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으며, 연결된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G550 파워쉘의 배터리만을 사용해 게임 플레이가 진행되어 아이폰의 배터리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며, 연장 배터리 스위치를 켜면 G550 파워쉘 및 아이폰 2개의 배터리 모두를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고 아이폰의 충전도 가능하다. 패키지 내에는 마이크로 USB의 컨트롤러 충전 케이블을 기본 제공해 아이폰을 분리할 필요없이 간단하게 아이폰의 배터리와 G550 파워쉘의 배터리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양손에 딱 잡히는 뛰어난 그립감도 장점이다. G550 파워쉘은 손가락 등이 닿은 사이드 부분은 부드러운 라운딩 형태의 커브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손이 위치하게 되는 후면에는 미끄럼 방지 패턴이 적용된 러버 재질의 미끄럼 방지 패드를 적용해 장시간 게임 시에도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한다.
또한, G550 파워쉘은 아이폰, 아이팟 터치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스크린 On/Off 및 전원 버튼, +/- 불륨 및 무음 버튼, 후면의 카메라, 기본 제공되는 헤드폰/이어폰 연장 케이블을 통한 이어폰 연결 등 본연의 모든 기능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되었으며, 120g의 무게와 21mm의 두께로 슬림하고 컴팩한 디자인으로 휴대성도 뛰어나다.
▲ 2월 11일 종로구 마이크임팩트에서 진행된 '로지텍 G550 파워쉘' 쇼케이스에
참석한 로지텍 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이 인사말을 건네고 있다.
로지텍 코리아 정철교 지사장은 "국내만 하더라도 스마트폰 사용자 수 가 4천만 명에 육박하고 있으며, 전세계 아이폰 및 아이팟 유저의 87% 이상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고 있는 등 PC 중심의 게임이 모바일로 빠르게 이동하고 있다"라며, "그동안 '로지텍 G' 전략을 통해 선보여 왔던 키보드/마우스, 레이싱 휠, 헤드폰 등 검증된 게이밍 기술력을 접목해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 '로지텍 G550 파워쉘'은 플레이어들에게 어디서나 실감나는 콘솔 게임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지텍 G550 파워쉘은 KT를 통해 단독으로 97,400 원의 가격에 판매되며, 출시 기념으로 68,100 원에 구입할 수 있는 올레클럽 회원 특별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로지텍 코리아(www.logitech.co.kr)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